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성구에 위치한 킹주지스 신천점의 에어컨 살수제어장치 사례를 통해서 에어컨전기세줄이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설치 장소는 킹주지스 본점 관장님의 소개로 신천점에 설치를 하게 되었는데요.
더운 여름에도 전기세 부담 없이 시원하게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팁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수성구 킹주지스 신천점은 아이들이 주로 운동을 하는 체육관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매우 더운 환경에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에어컨 두 대로는 하루 종일 가동해도 충분하게 시원하지가 않아서 추가로 살수제어장치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에어컨을 추가로 설치를 하고자 했지만 금전적인 부담과 전기세 부담으로 인해서 추가 설치를 망설이고 계셨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에어컨전기세줄이는방법을 고려하시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추가적인 에어컨 설치 없이도 최대한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되었습니다.
수성구 킹주지스 신천점에서는 기존 에어컨 두 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전기세를 절약하고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 아이들이 운동하는 동안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되었으며 전기 요금에 대한 부담도 크게 낮출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산격동에 설치된 전기 계량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전기 소비량을 확인하면서 에어컨 사용 패턴을 조정할 수 있었어요. 이를 통해서는 보다 과학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관리하고 전기세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컨전기세줄이는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실외기의 위치는 에어컨 효율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실외기가 좁은 공간이나 옥상 등 열이 많이 발생하는 곳에 설치가 된다면 전기세가 더욱 많이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성구 킹주지스 신천점에서는 실외기의 위치를 최적화하여 전기세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에어컨의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냉방 효율이 높아지고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는데요. 먼지로 오염된 에어컨 필터는 에어컨이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하게 만듭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필터를 청소하여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어요.
에어컨과 함께 선풍기를 사용하면 냉기를 빠르게 순환시킬 수 있어 에어컨의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는데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사용해 시원한 공기가 실내에 골고루 퍼지도록 하면 전기 요금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처음 켤 때는 낮은 온도로 설정하고 강한 바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가 낮아지면 적정 온도로 올려 유지해 준다면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물건을 쌓아 놓는 것도 좋지 않은데요. 물건을 쌓아두지 말고 차광막이나 은박 돗자리를 사용하여 실외기가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실외기의 과열을 방지하고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기 코드를 뽑아두면 대기전력을 줄일 수 있는데요. 하루 1kWh만 절약해도 한 달에 약 7790원의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전기세줄이는방법은 실외기의 위치를 최적화된 곳에 설치하거나 선풍기와의 병행하여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시면 좋은데요. 이러한 방법들 보다 IESS 살수제어장치 설치를 통해서 실외기실이 좁은 곳이나 옥상 등등의 열이 많이 발생하는 곳에 설치하였을 때 최소 15% 많게는 3~40%까지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설치 시에는 절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직접 확인이 가능한 곳에 설치 및 전기계량기를 별도로 설치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눈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락을 주시면 자세한 상담과 방문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고려하여 올 여름 무더위에 피해 입지 않고 생활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에어컨전기세줄이는방법알려드렸습니다.
올여름 AES TECH 와 전기세절약하세요~!